임실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다채로운 공연과 각종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컨텐츠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뉴스24] 2023 임실N치즈축제, 군민참여형으로 연다

관리자 | 2023.06.29 17:40 | 조회 154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자리 잡은 전북 임실N치즈축제가 올해는 더 풍성하고 더 차별화된 군민참여형 축제로 열린다.

임실군은 지난 27일 종합상황실에서 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개최될 2023년 제9회 임실N치즈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부서와 유관기관 준비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임실N치즈축제 추진 상황 보고회에서는 부서별 담당 업무에 대해 현재까지 추진 상황과 향후 추진계획 등을 점검했다.


또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예상되는 문제점과 개선대책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축제제전위는 축제에 대한 총괄 운영에 대해 보고하는 한편 전반적인 안전관리 계획과 재해대책 계획을 보고하고, 안전한 축제장이 될 수 있도록 대응키로 했다.

이와 함께 최근 축제 음식 바가지요금 논란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높은 것과 관련해 임실N치즈축제에서는 축제시기에 맞춰 나타나는 바가지요금이 없도록 바가지요금을 근절키로 했다.

특히 이번 임실N치즈축제는 축제장 공간 확장으로 장미공원인 유럽형 테마공원 조성과 다양한 치즈 관련 체험 등으로 한층 차별화되고 톡톡 튀는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군민들이 축제에 참여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치즈축제의 백미인 천만송이가 넘는 국화꽃 경관은 올해도 어김없이 축제장 일대를 가득 메우며, 구절초 등과 함께 가을꽃 향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난해 코로나19로 3년 만에 대면 개최된 임실N치즈축제는 4일간의 축제기간동안 전국 각지에서 52만여 명의 관광객이 찾았었다.

올해 4일간 열릴 임실N치즈축제는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 임실읍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심 민 군수는“기존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되고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하겠다”며“보는 축제에서 함께하는 참여형 축제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꼼꼼히 챙겨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이겠다”고 말했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