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다채로운 공연과 각종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컨텐츠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북일보] '제9회 임실N치즈축제' 6일 팡파르

관리자 | 2023.10.04 17:50 | 조회 176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제9회 임실N치즈축제가 오는 6일부터 나흘간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읍 전역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지난해 52만 명이 다녀간 임실N치즈축제는 최근 전국 축제로 부상한 가운데 ‘임실N사랑Dream! 치즈N건강Dream!’이라는 주제로 화려하게 막을 올린다.

이번 축제는 10개 테마와 70개 프로그램으로 색다른 볼거리와 즐길거리, 체험거리가 가득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특히 축제 첫날에는 50㎏ 대형 숙성치즈를 준비해 관광객의 호기심을 충족하고 임실N숙성치즈의 우수성을 알리는 무료 시식회도 개최된다.

개막식에는 국민가수 박창근과 장구의 신 박서진을 비롯 트롯여신 홍진영과 원츄, 더윈드 등이 출연해 축제 신호탄을 알릴 예정이다.

또 국가대표 임실N치즈 대형 쌀피자 만들기와 임실N치즈 에끌로 퍼레이드, 임실N치즈 경매 및 임실N치즈 쭉 쭉 늘려 내치즈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제공된다.

7일에는 임실치즈의 창시자 고 지정환 신부의 고국인 벨기에의 날을 운영하고 벨기에 대사관 연계프로그램으로 와플 나눔 행사 등 벨기에 문화도 준비됐다.

아울러 지정환 신부의 조카들과 추억을 나눌 수 있는 포토 콘테스트 등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도 마련해 벨기에 날을 풍성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8일에는 전국 키즈트롯 경연대회와 황민우·황민호 형제 및 레인보우치어 등이 흥겨운 축하공연을 선보이고 9일 폐막식에는 미스트롯 은가은과 임수정 등이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밖에 군은 교통체증 해소를 위해 전주 노선(전주 출발⇒임실행)은 오전 9시부터 30분 간격으로 (임실 출발⇒전주행) 오전 11시부터 무료버스를 운행한다. 

또 풍성한 가을축제를 위해 3만 2000여개의 국화 화분을 배치해 치즈축제의 백미로 꼽히는 풍성한 국화꽃과 코스모스의 향연도 제공된다.

축제장 곳곳에는 12개 읍·면 생활개선회원들이 준비한 다양한 향토 음식과 한우 등이 관광객의 입맛을 돋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 기간 중 밤에는 환상적인 경관을 연출하기 위해 LED 야간경관과 조명등을 설치, 화려한 가을밤의 풍경도 선사한다.

심민 군수는 “천만송이 국화꽃 경관과 차별화된 프로그램,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관광객들에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국화꽃 향연과 청정 임실한우, 옥정호 출렁다리 등 관광도 즐기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