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다채로운 공연과 각종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컨텐츠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라일보] ‘임실치즈테마파크’ 2023 한국관광의 별 선정

관리자 | 2023.12.14 16:07 | 조회 77

전북 임실군의 ‘임실치즈테마파크’가 2023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됐다.

13일 전북도에 따르면 올해 13회째를 맞는 ‘2023 한국관광의 별’ 시상식에서 지속가능 관광프로그램 부문에 임실치즈테마파크가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는 지난 2020년 매력이 뛰어난 관광지 부문에서 익산 미륵사지가 수상한 이후 3년 만에 한국관광의 별 수상이다.

한국관광의 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관광에 대한 관심 제고와 한국관광 발전에 기여한 관광자원, 단체, 인물 등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지난 8월 후보 추천 이후 전문가의 서면평가, 현장실사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됐으며, 사계절 동안 펼쳐지는 아름다운 꽃밭과 아쿠아페스티벌, 임실N치즈축제, 임실산타축제 등 다양한 축제, 치즈‧피자 체험, 서바이벌 체험이 우수한 콘텐츠와 지속가능한 관광지로 인정을 받아 전북의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했다.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 임실치즈테마파크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대내외 홍보와 마케팅의 지원을 받게 됨에 따라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보인다.

천선미 전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임실치즈테마파크가 대한민국 체험여행 1번지이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관광지가 되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전북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김용기자·km4966@

출처 : 전라일보(http://www.jeollailbo.com)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